그릭요거트 만들어 먹을 때 토핑으로 올리거나, 오나오에 토핑으로 올리거나, 그냥 입이 심심할 때 시리얼 마냥 우유에 말아먹기를 즐겨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그래놀라를 많이 먹어봤는데, 최근에 먹은 그래놀라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구입
✔조단스 다크초코 그래놀라(500g) : 컬리에서 할인받아서 11,760원에 구입(3.20)
✔이노푸드 유기농 글루텐프리 그래놀라(300g) : 이마트몰에서 할인할 때 11,980원(5.5)
✔피코크 그래놀라 아몬드크랜베리(380g) : 이마트몰에서 할일할 때 7,182원(5.5)
✔야바 그래놀라 초콜릿 바닐라 시리얼(400g) : 쿠팡에서 할일할 때 8,400원(5.16)
💎맛
✔조단스 다크초코 그래놀라 :
저렴하게 먹기 좋은 그래놀라. 통곡물 시리얼과 다크초코컬스(돌돌 말려있는 초콜릿)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통곡물 시리얼은 귀리가 뭉쳐있는 형태이다. 맛은 그래놀라 전문점에서 파는 그래놀라와도 다르고, 마트에서 파는 대기업 그래놀라 시리얼하고도 좀 다른 느낌이다. 약간 분말 뭉쳐놓은 맛이랄까. 바삭바삭 맛은 있다. 근데 막 달거나 하지 않아서 그릭요거트에 토핑으로 얹어 먹는 것 보다는 그냥 우유에 말먹하는 게 더 어울린다. 초코는 입에서 안녹는 준초콜릿이라고 느껴졌는데 성분 보니 코코아버터, 코코아매스로 이루어진 거 보니 준초콜릿은 아닌듯? 암튼 초콜릿이 꽤 많이 들어있어서 좋다.
전반적으로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그래놀라 느낌은 아니지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초콜릿 토핑도 꽤 들어있고 맛있기도 해서 몇 년전부터 가아아아끔 사먹는다.
✔이노푸드 유기농 글루텐프리 그래놀라 : 유기농코코넛, 유기농아몬드, 유기농타피오카시럽, 유기농호박씨, 유기농해바라기씨, 유기농피칸, 유기농햄프씨드,유기농코코넛오일 등등
오오 짱맛이다. 그래놀라 식감도 너무 딱딱하지 않고, 코코넛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전체적인 식감이 포오옥 씹히는 식감이라서 마음에 든다. 맛도 뭐랄까 놀이공원 카라멜 팝콘맛 나고 맛있다. 다만 가격이 좀 비싸다. 할인 안하면 14,980원짜리인데 그건 진짜 너무 비싸고, 할인할 때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이 너무 좋아서 할인할 때는 앞으로도 구매할 듯 싶다. 아, 코코넛 때문인지 먹다보면 약간 느끼한 듯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맛있다.
✔피코크 그래놀라 아몬드크랜베리 : 압착귀리, 건조코코넛, 크랜베리, 아몬드, 현미, 수수
내 스타일은 아니다. 일단 식감이 딱딱한 쪽에 가깝고, 안 단 강냉이 씹는 맛이라서 좀 아쉽다.약간 현미볶음맛이라 쏘쏘. 그래도 크랜베리 들어있고, 이노푸드나 야바는 코코넛 때문에 리치한 느낌이라서 오히려 가볍게 먹고 싶을 때는 피코크 그래놀라가 땡길 때도 있었다. 그치만 나는 다른 맛나고 가성비 있는 그래놀라를 찾아봐야겠다.
✔야바 그래놀라 초콜릿 바닐라 시리얼 : 압착귀리, 캐슈견과, 쌀, 녹두, 수수, 코코아매스와 코코아분말, 바닐라페이스트
오 맛있다. 이것도 딱딱한 식감이 아니고 퐁신한 식감이다. 약간 조리퐁 같은. 초코맛도 적당히 좋고 달달하니 너무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