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리뷰

  올해 생일 케이크는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선물받은 기프티콘으로 샀는데, 그동안 화이트 초콜릿 생크림 신상이 궁금했었어서 사려고 마음 먹고 있는데 위에 올라가는 버전이 체리도 있길래 체리가 더 좋아서 체리로 구입. 보통 매장에 체리 화이트 초생은 없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주문해두고 받아왔다. 🎀구매 (25년 6월 내 생일날)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 39,000원(작년에 받은 기프티콘은 38,000원 짜리 였음에도 차액 청구 없이 구매가 가능했다) 🎀맛 딱 빵또아 맛이다. 빵도 크림도. 크림은 꽤나 고소하고 맛있었다. 동물성 크림이거나 동물성 크림도 섞였거나..? 무튼 바닐라 크림은 많이 달지 않고 신선한 느낌으로 맛있었다.  빵은 생긴건 퍽퍽하고 목막힐 것 같이 생겼는데, 그 정도는 아니고 그렇다고 엄청 촉촉한 것도 아니고 퐁신한 스펀지 느낌이었다. 바깥쪽을 둘러싸고 있는 빵은 조금더 마른 느낌이었다. 그래도 크림과 같이 먹으면 조화롭게 잘 어울렸다. 그리고 겉피빵도 달달하고 맛나서 계속 들어가는 마력이 있었다. 크림 속엔 아몬드가 들어있는데 고소하고 생각보다 아몬드 맛이 잘 느껴져서 맛있었다. 그래서인지 뭔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맛의 느낌도 났다.  위에 올라간 체리는 씨를 계속 뱉어내야 했기에 딸기보다 많이 귀찮았지만 그래도 달고 맛있었다. 마트에 체리 한 팩에 12,000원 가량으로 파는 걸 보아 양도 나쁘지 않게 올라간 것 같다. 빵과 크림의 조화는 좋았지만 체리와의 조화는 잘 모르겠다.  우유에 말먹하면 맛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다양하게 할 만한 양은 내게는 아니라서 못했다. 두 판 산다면 한 판 정도는 말먹하고 싶다. 🎀총평 무난하게 맛있었지만 엄청나진 않다. 그냥 한 번 먹어본 걸로 족한 맛

CU, GS 편의점 ‘연세우유 크림빵, 젼언니 젤리’ 후기

연세우유 크림빵은 식물성 크림에 매번 먹고 나면 별 것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왜 신상이 나오면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지... 레드벨벳은 별로 안궁금했는데 너무 맛있대서 영업당했고, 먹산은 색깔이 특이한게 마음에 들어서 궁금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신기한 색깔 디저트 보면 식욕이 감퇴하는 게 아니라 홀리는 편.. 색깔이 너무나 갤럭시 같아서 신기해서 맛도 궁금해졌다.

개인적으로 젤리류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래서 스웨덴젤리 유명하다는 것도 별로 안궁금했는데.. 자꾸 유튜버들이 젼언니 젤리가 너무 맛있대서, 다른 젤리랑 다르대서, 대체 젤리가 그냥 젤리지 뭐가 그렇게 다르길래 맛있다고 하나 궁금해서 영업 당했다.

💎구매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3,300원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 3,400원

✔젼언니 젤리 : 3,000원

💎맛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빵 + 크림치즈 크림 + 크림치즈

처음 나왔을 때 뻔하게 내가 예상하는 그 맛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안사먹고 버티다가 다들 이전의 연세우유와는 또다른 느낌인듯 엄청나게 맛있다며 칭송을 하길래 궁금해져서 결국 샀다. 

근데 그냥 내가 예상하던 그 맛이 맞았다^^ 

물론 맛없는 건 아닌데 그렇게 대단한 맛도 아닌... 개인적으로 빵과 크림치즈가 가미된 크림은 조화롭고 맛있게 느껴졌는데 크림치즈가 너무 맛이 강해서 그냥 크림치즈맛이 나머지의 맛과 향을 덮어버리는 느낌... 크림치즈의 맛이 강하게 나는 건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soso하게 느껴졌다.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 오옹 뻔한 맛이지만 맛있었다. 블루베리맛 빵피 + 요거트크림 + 블루베리잼

빵피는 그냥 색소만 입힌 건 줄 알았는데 빵에도 블루베리 향이 나서 있어 맛있었다. 크림은 요거트 크림인데 새큼하기보다는 적당히 달달해서 블루베리잼이랑 잘 어울렸다. 블루베리쨈은 달았고, 약간 불량 식품 느낌이 났다. 약간 블루베리 껌 맛? 블루베리쨈 안에 블루베리 과육도 꽤나 씹혀서 좋았다.

빵피는 윗 부분은 엄청 얇고 부드러웠고, 밑부분은 좀 딱딱?단단?한 느낌이 있었다. 빵피가 블루베리 잼에서 나온 설탕물을 머금었다가 굳은 느낌? 근데 나쁘진 않았다. 

크림은 식물성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뭐랄까 크림에서 신선한 느낌보다는 누가봐도 식물성의 가벼운 느낌이랄까. 그래도 맛있는 요거트 크림이었다. 

쨈이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달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전체적인 조화가 좋게 느껴져 맛있게 먹었다.




✔젼언니 젤리

무슨 맛과 식감이길래 다들 그리도 맛있다 하나 했는데, 내가 먹어보니 그냥 젤리인데.. 뭐가 그렇게 특별히 맛있는거지...?? 물론 맛있긴한데 이게 그렇게 대단한 맛인가...?? 일단 가격이... 젤리를 이 돈 주고 다시 사먹지는 않을거다...

일단 난 신맛 나는 저 가루를 안좋아해서 가루 다 털어버리고 싶었다.

가장 맛있는 건 ‘JEON'이 쓰여있는 동그란 젤리였다. 풍선껌맛이 달달하니 맛있었고 신맛나는 가루가 가장 적게 붙어있어 좋았다. 식감도 폭신한듯 쫀득하게 좋았다. 근데 1개 밖에 안들어 있었다...ㅋ 너무 한 거 아니냐고..

해골모양 핑크&하늘색 젤리도 똑같이 풍선껌맛으로 달달하고 맛있었는데 식감이 1등보다는 폭신한 느낌이 덜하고 쫜득했고, 신맛가루도 더 많이 붙어 있어서 2등. 2개 들어있었다.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하다. 콜라맛은 왜 모양을 반 잘라서 넣어놨을까 의문이 든다. 잘렸다기엔 들어있던 2개의 모양이 다 똑같았기에 잘린게 아니라 애초에 그렇게 잘라서 넣은 거 같은데 이게 뭔 모양을 표현하고 싶었던거지 싶기는 했다. 맛은 뭐 콜라맛이고, 식감은 버블껌 맛들보다 폭신함이 없고 그냥 쫜득했다. 얘도 2개 들어있었다.

오징어모양?으로 된 젤리는 사과맛(연두색), 파인애플맛(노란색)이었는데, 약간의 폭신함과 쫀득함이 있는 젤리였다. 개인적으로 과일맛 젤리 별로 안좋아하긴 하는데 맛있긴 하다. 근데 굳이 또 먹고 싶지는 않다. 입안이 불량 식품에 물든 느낌이 들어서 싫다. 제일 많이 들어있었다. 각 3개였나 4개였나 들어있었다.



💎총평

먹산 베어스 크림빵은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또 먹진 않을 거 같고, 나머지는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별로 들지 않았다. 한 번이면 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