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홈플러스 ‘몽블랑제(2)‘ - 정통 슈크림빵, 인절미 생크림 폭탄 찰떡빵 리뷰

저번에 몽블랑제 더블초코브라우니랑 달콤밤팥빵 먹고 감동 받은 뒤 다른 몽블랑제빵도 먹어보고 싶어져 할인하길래 바로 구매.  🎀 구매(25.2.10.) ✔정통 슈크림빵 : 2,000원 -> 1,400원 ✔인절미 생크림 폭탄 찰떡빵 : 3,000원 -> 2,100원 🎀 맛 ✔정통 슈크림빵 : 빵피는 쫄깃해서 맛있었고, 슈크림은 되게 꾸덕하고 밀도있는 달달한 슈크림이었다. 델리만쥬 속 슈크림을 농축시켜놓은 맛. 크림도 꽤 많이 들어있고 맛있었다. ✔인절미 생크림 폭탄 찰떡빵 : 슈크림빵 먹은 후라 쫄깃한 빵피를 기대했는데 기대와 달리 퍽퍽하고 건조한 느낌에 빵피가 두껍기까지 해서 아쉬웠다.  찰떡이 들어있긴한데 골고루 퍼져 있지 않고 그리 많이 들지 않아서 약간 아쉬웠다. 그래도 많이 든 쪽에는 달달한 팥이 들어간 찰떡이 빵과 잘 어우러져 조화가 좋았다. 크림은 역시 아쉬웠다. 인절미 크림이지만 인절미 맛이 진하지 않았고 너무 가벼운 식물성 크림이라  전체적인 조화면에서 큰 역할을 못하고 있는 느낌이라 아쉬웠다. 크림이 더 묵직하고 진한 느낌이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 너무 가벼운 휘핑크림 같은 느낌의 크림이라 상당히 아쉬운 편. 🎀 총평 슈크림은 맛있어서 할인하는 날 슈크림이 땡긴다면 재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인절미 생크림 폭탄 찰떡빵은 맛있긴 하나 더 맛있는 크림빵들이 많기에 굳이 재구매하지는 않을 듯하다.

CU, GS 편의점 ‘연세우유 크림빵, 젼언니 젤리’ 후기

연세우유 크림빵은 식물성 크림에 매번 먹고 나면 별 것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왜 신상이 나오면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지... 레드벨벳은 별로 안궁금했는데 너무 맛있대서 영업당했고, 먹산은 색깔이 특이한게 마음에 들어서 궁금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신기한 색깔 디저트 보면 식욕이 감퇴하는 게 아니라 홀리는 편.. 색깔이 너무나 갤럭시 같아서 신기해서 맛도 궁금해졌다.

개인적으로 젤리류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래서 스웨덴젤리 유명하다는 것도 별로 안궁금했는데.. 자꾸 유튜버들이 젼언니 젤리가 너무 맛있대서, 다른 젤리랑 다르대서, 대체 젤리가 그냥 젤리지 뭐가 그렇게 다르길래 맛있다고 하나 궁금해서 영업 당했다.

💎구매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3,300원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 3,400원

✔젼언니 젤리 : 3,000원

💎맛

✔연세우유 레드벨벳 생크림빵 : 빵 + 크림치즈 크림 + 크림치즈

처음 나왔을 때 뻔하게 내가 예상하는 그 맛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안사먹고 버티다가 다들 이전의 연세우유와는 또다른 느낌인듯 엄청나게 맛있다며 칭송을 하길래 궁금해져서 결국 샀다. 

근데 그냥 내가 예상하던 그 맛이 맞았다^^ 

물론 맛없는 건 아닌데 그렇게 대단한 맛도 아닌... 개인적으로 빵과 크림치즈가 가미된 크림은 조화롭고 맛있게 느껴졌는데 크림치즈가 너무 맛이 강해서 그냥 크림치즈맛이 나머지의 맛과 향을 덮어버리는 느낌... 크림치즈의 맛이 강하게 나는 건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soso하게 느껴졌다.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 오옹 뻔한 맛이지만 맛있었다. 블루베리맛 빵피 + 요거트크림 + 블루베리잼

빵피는 그냥 색소만 입힌 건 줄 알았는데 빵에도 블루베리 향이 나서 있어 맛있었다. 크림은 요거트 크림인데 새큼하기보다는 적당히 달달해서 블루베리잼이랑 잘 어울렸다. 블루베리쨈은 달았고, 약간 불량 식품 느낌이 났다. 약간 블루베리 껌 맛? 블루베리쨈 안에 블루베리 과육도 꽤나 씹혀서 좋았다.

빵피는 윗 부분은 엄청 얇고 부드러웠고, 밑부분은 좀 딱딱?단단?한 느낌이 있었다. 빵피가 블루베리 잼에서 나온 설탕물을 머금었다가 굳은 느낌? 근데 나쁘진 않았다. 

크림은 식물성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뭐랄까 크림에서 신선한 느낌보다는 누가봐도 식물성의 가벼운 느낌이랄까. 그래도 맛있는 요거트 크림이었다. 

쨈이 있어서 더 그런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달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전체적인 조화가 좋게 느껴져 맛있게 먹었다.




✔젼언니 젤리

무슨 맛과 식감이길래 다들 그리도 맛있다 하나 했는데, 내가 먹어보니 그냥 젤리인데.. 뭐가 그렇게 특별히 맛있는거지...?? 물론 맛있긴한데 이게 그렇게 대단한 맛인가...?? 일단 가격이... 젤리를 이 돈 주고 다시 사먹지는 않을거다...

일단 난 신맛 나는 저 가루를 안좋아해서 가루 다 털어버리고 싶었다.

가장 맛있는 건 ‘JEON'이 쓰여있는 동그란 젤리였다. 풍선껌맛이 달달하니 맛있었고 신맛나는 가루가 가장 적게 붙어있어 좋았다. 식감도 폭신한듯 쫀득하게 좋았다. 근데 1개 밖에 안들어 있었다...ㅋ 너무 한 거 아니냐고..

해골모양 핑크&하늘색 젤리도 똑같이 풍선껌맛으로 달달하고 맛있었는데 식감이 1등보다는 폭신한 느낌이 덜하고 쫜득했고, 신맛가루도 더 많이 붙어 있어서 2등. 2개 들어있었다.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하다. 콜라맛은 왜 모양을 반 잘라서 넣어놨을까 의문이 든다. 잘렸다기엔 들어있던 2개의 모양이 다 똑같았기에 잘린게 아니라 애초에 그렇게 잘라서 넣은 거 같은데 이게 뭔 모양을 표현하고 싶었던거지 싶기는 했다. 맛은 뭐 콜라맛이고, 식감은 버블껌 맛들보다 폭신함이 없고 그냥 쫜득했다. 얘도 2개 들어있었다.

오징어모양?으로 된 젤리는 사과맛(연두색), 파인애플맛(노란색)이었는데, 약간의 폭신함과 쫀득함이 있는 젤리였다. 개인적으로 과일맛 젤리 별로 안좋아하긴 하는데 맛있긴 하다. 근데 굳이 또 먹고 싶지는 않다. 입안이 불량 식품에 물든 느낌이 들어서 싫다. 제일 많이 들어있었다. 각 3개였나 4개였나 들어있었다.



💎총평

먹산 베어스 크림빵은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또 먹진 않을 거 같고, 나머지는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별로 들지 않았다. 한 번이면 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