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리뷰

  올해 생일 케이크는 투썸플레이스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선물받은 기프티콘으로 샀는데, 그동안 화이트 초콜릿 생크림 신상이 궁금했었어서 사려고 마음 먹고 있는데 위에 올라가는 버전이 체리도 있길래 체리가 더 좋아서 체리로 구입. 보통 매장에 체리 화이트 초생은 없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주문해두고 받아왔다. 🎀구매 (25년 6월 내 생일날) 화이트 체리 초콜릿 생크림 : 39,000원(작년에 받은 기프티콘은 38,000원 짜리 였음에도 차액 청구 없이 구매가 가능했다) 🎀맛 딱 빵또아 맛이다. 빵도 크림도. 크림은 꽤나 고소하고 맛있었다. 동물성 크림이거나 동물성 크림도 섞였거나..? 무튼 바닐라 크림은 많이 달지 않고 신선한 느낌으로 맛있었다.  빵은 생긴건 퍽퍽하고 목막힐 것 같이 생겼는데, 그 정도는 아니고 그렇다고 엄청 촉촉한 것도 아니고 퐁신한 스펀지 느낌이었다. 바깥쪽을 둘러싸고 있는 빵은 조금더 마른 느낌이었다. 그래도 크림과 같이 먹으면 조화롭게 잘 어울렸다. 그리고 겉피빵도 달달하고 맛나서 계속 들어가는 마력이 있었다. 크림 속엔 아몬드가 들어있는데 고소하고 생각보다 아몬드 맛이 잘 느껴져서 맛있었다. 그래서인지 뭔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맛의 느낌도 났다.  위에 올라간 체리는 씨를 계속 뱉어내야 했기에 딸기보다 많이 귀찮았지만 그래도 달고 맛있었다. 마트에 체리 한 팩에 12,000원 가량으로 파는 걸 보아 양도 나쁘지 않게 올라간 것 같다. 빵과 크림의 조화는 좋았지만 체리와의 조화는 잘 모르겠다.  우유에 말먹하면 맛있을 것 같은데 그렇게 다양하게 할 만한 양은 내게는 아니라서 못했다. 두 판 산다면 한 판 정도는 말먹하고 싶다. 🎀총평 무난하게 맛있었지만 엄청나진 않다. 그냥 한 번 먹어본 걸로 족한 맛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솔티카라멜맛 후기

컬리에서 배송비 채울 겸 궁금해서 사본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 솔티카라멜맛>

포장은 과잉 포장 없는 딱 맞는 적당한 크기의 박스 안에 개별 포장된 찹쌀떡이 6개 들어 있었다.

💎구입

컬리에서 9,98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할인받아서 7,485원 정도에 구매했다.

개당 1,000원이 좀 넘는데 크기 생각하면 흠.. 좀 비싼듯.





💎맛

떡피는 걍 익히 아는 그 찹쌀떡 맛 그대로 부드럽고 쫄깃했다.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약간의 카라멜 맛이 섞인듯한 크림치즈맛 크림이었는데, 흐르거나 부드러운 크림느낌의 제형은 아니었고 약간은 경도가 느껴지는 크림이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느낌이 아닌 딱 크림치즈 크림을 먹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생크림 느낌의 크림을 넣었으면 달달한 카라멜 맛과 더 어울렸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도 그럴것이 카라멜은 달달하니 진하고 맛있었는데 전반적으로 떡피, 크림, 카라멜이 조화로운 느낌보다는 따로 노는 듯 했다. 

카라멜은 메가톤 맛이었고, 크림치즈는 담백한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이었다. 살짝 새큼하면서 가벼운 느낌의 크림이라서 달달한 카라멜과는 조화롭지 못했다. 카라멜도 달달하고 카라멜 맛이 잘 나긴 하는데 진하고 묵직한 느낌은 아닌지라 가벼운 카라멜, 가벼운 크림이 만나 각자 가볍게 따로 놀기를 시전함. 가벼운 것들끼리 둥둥 떠서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느낌이랄까. 

얼먹을 하면 단맛과 카라멜 맛이 더 은은하게 느껴졌다. 약간 담백한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살짝 해동하는 게 더 나은 것 같긴한데 사실 어떻게 먹어도 그냥 가벼운 맛들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맛일 뿐.

그래도 이름에 걸맛게 짠 맛도 살짝 나고, 카라멜맛도 나고, 가벼운 크림치즈 맛도 나고, 찹쌀떡 맛도 잘 나는, 이름에 충실한 제품이긴 했다.

💎총평

오리지널 맛인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도 궁금해서 같이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솔티카라멜맛만 샀는데, 솔티카라멜맛 먹어보고는 오리지널맛은 굳이 안먹어봐도 될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