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2025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멜팅 스노우맨’ 후기

2025의 끝자락이다. 연말 분위기 물씬 나는 이때에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화려한 케이크 라인업에 나는 매년 정신을 못차리는데, 그동안은 정신은 못차리되 이성을 지켜 구매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는데 올해는 정신도 잃고 이성도 잃어 먹고 싶은 케이크 다 먹어볼 예정. 맨날 쫌쫌따리로 디저트 사먹는 비용이나 홀케이크 사먹는 비용이나 또이또이 한 것 같아서 주말에 늘어지게 자고 11시에 일어나서는 배민을 찾아보니 그동안 찜콩해 둔 케이크가 있길래 바로 30분 걸어가서 구매해왔다. 가보니 디피되어 있지 않아서 물어보니 냉동 상태로 있어서 냉장실에서 1시간 해동해서 먹어야 된다고 했다. ‘네 주세요’ 어차피 다시 돌아가고, 씻고, 밥하면 2시간 지난다. 🎀구매(20205.12.14.) 멜팅 스노우맨 : 35,000원(지역화폐 써서 약 28,000원대에 구매) 처음 포장 전 마주친 이 아이는, 작고 뽀얗고 예뻤다. 두근두근 가격은 좀 사악한데 요즘 지역화폐 13%+연말지원금 5%라 웬만한 사전예약 혜택보다 높으므로 차라리 이때 먹어야지 싶었다. 🎀맛 맛있다.  공홈에 있는 주재료 및 제품설명 상에는 ‘귀여운 스노우맨의 매력을 담은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 <초코 카라멜 가나슈/카라멜 크림/초코칩으로 이루어져 있고 눈사람은 머랭 장식물> 생크림은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맛. 단면을 보면 알겠지만 겉에 발린 생크림도 두껍다. 크림처돌이라 좋았다. 초코빵시트 + 카라멜크림과 초코칩 + 초코빵시트 + 생크림과 카라멜 가나슈 + 초코빵시트 + 생크림아이싱 + 마시멜로우와 머랭 장식 각종 크림층이 두꺼워서 좋다.  카라멜크림 먹었을 땐 익숙한 듯 뭔맛인지 모르겠었는데 설명보고 나니 카라멜 맛 과 커스터드 맛이 짬뽕된 맛이었다. 독특하다. 익숙했는데 알고 나니 맛이 독특한 거 같다. 샌딩된 생크림 사이사이 카라멜 가나슈가 맛을 풍부하게 해준다. 엄청 카라멜 맛이 진하고 맛있따. 단짠이다. 짠맛도 꽤나 치고 들어온다. 초코빵시트는 촉촉은 아니고 퐁신한 느낌. ...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솔티카라멜맛 후기

컬리에서 배송비 채울 겸 궁금해서 사본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 솔티카라멜맛>

포장은 과잉 포장 없는 딱 맞는 적당한 크기의 박스 안에 개별 포장된 찹쌀떡이 6개 들어 있었다.

💎구입

컬리에서 9,98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할인받아서 7,485원 정도에 구매했다.

개당 1,000원이 좀 넘는데 크기 생각하면 흠.. 좀 비싼듯.





💎맛

떡피는 걍 익히 아는 그 찹쌀떡 맛 그대로 부드럽고 쫄깃했다.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약간의 카라멜 맛이 섞인듯한 크림치즈맛 크림이었는데, 흐르거나 부드러운 크림느낌의 제형은 아니었고 약간은 경도가 느껴지는 크림이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느낌이 아닌 딱 크림치즈 크림을 먹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생크림 느낌의 크림을 넣었으면 달달한 카라멜 맛과 더 어울렸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도 그럴것이 카라멜은 달달하니 진하고 맛있었는데 전반적으로 떡피, 크림, 카라멜이 조화로운 느낌보다는 따로 노는 듯 했다. 

카라멜은 메가톤 맛이었고, 크림치즈는 담백한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이었다. 살짝 새큼하면서 가벼운 느낌의 크림이라서 달달한 카라멜과는 조화롭지 못했다. 카라멜도 달달하고 카라멜 맛이 잘 나긴 하는데 진하고 묵직한 느낌은 아닌지라 가벼운 카라멜, 가벼운 크림이 만나 각자 가볍게 따로 놀기를 시전함. 가벼운 것들끼리 둥둥 떠서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느낌이랄까. 

얼먹을 하면 단맛과 카라멜 맛이 더 은은하게 느껴졌다. 약간 담백한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살짝 해동하는 게 더 나은 것 같긴한데 사실 어떻게 먹어도 그냥 가벼운 맛들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맛일 뿐.

그래도 이름에 걸맛게 짠 맛도 살짝 나고, 카라멜맛도 나고, 가벼운 크림치즈 맛도 나고, 찹쌀떡 맛도 잘 나는, 이름에 충실한 제품이긴 했다.

💎총평

오리지널 맛인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도 궁금해서 같이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솔티카라멜맛만 샀는데, 솔티카라멜맛 먹어보고는 오리지널맛은 굳이 안먹어봐도 될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