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솔티카라멜맛 후기
컬리에서 배송비 채울 겸 궁금해서 사본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 - 솔티카라멜맛>
포장은 과잉 포장 없는 딱 맞는 적당한 크기의 박스 안에 개별 포장된 찹쌀떡이 6개 들어 있었다.
💎구입
컬리에서 9,98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할인받아서 7,485원 정도에 구매했다.
개당 1,000원이 좀 넘는데 크기 생각하면 흠.. 좀 비싼듯.
💎맛
떡피는 걍 익히 아는 그 찹쌀떡 맛 그대로 부드럽고 쫄깃했다.
안에 들어있는 크림은 약간의 카라멜 맛이 섞인듯한 크림치즈맛 크림이었는데, 흐르거나 부드러운 크림느낌의 제형은 아니었고 약간은 경도가 느껴지는 크림이었다. 부드러운 생크림 느낌이 아닌 딱 크림치즈 크림을 먹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생크림 느낌의 크림을 넣었으면 달달한 카라멜 맛과 더 어울렸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도 그럴것이 카라멜은 달달하니 진하고 맛있었는데 전반적으로 떡피, 크림, 카라멜이 조화로운 느낌보다는 따로 노는 듯 했다.
카라멜은 메가톤 맛이었고, 크림치즈는 담백한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이었다. 살짝 새큼하면서 가벼운 느낌의 크림이라서 달달한 카라멜과는 조화롭지 못했다. 카라멜도 달달하고 카라멜 맛이 잘 나긴 하는데 진하고 묵직한 느낌은 아닌지라 가벼운 카라멜, 가벼운 크림이 만나 각자 가볍게 따로 놀기를 시전함. 가벼운 것들끼리 둥둥 떠서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느낌이랄까.
얼먹을 하면 단맛과 카라멜 맛이 더 은은하게 느껴졌다. 약간 담백한 크림치즈맛 아이스크림 먹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살짝 해동하는 게 더 나은 것 같긴한데 사실 어떻게 먹어도 그냥 가벼운 맛들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맛일 뿐.
그래도 이름에 걸맛게 짠 맛도 살짝 나고, 카라멜맛도 나고, 가벼운 크림치즈 맛도 나고, 찹쌀떡 맛도 잘 나는, 이름에 충실한 제품이긴 했다.
💎총평
오리지널 맛인 크림치즈 소금 찹쌀떡도 궁금해서 같이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솔티카라멜맛만 샀는데, 솔티카라멜맛 먹어보고는 오리지널맛은 굳이 안먹어봐도 될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