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하림 닭가슴살 - 블랙페퍼, 갈릭, 훈제 리뷰
얼마 전 강의를 들으러 갔다가 편의점에서 식사를 때워야 할 일이 있었는데 그때 하림 맛닭가슴살 새우맛이랑 오징어 먹물맛을 먹어보게 되었었다. 가격은 2+1 9,000원이었는데, 원래는 개당 4,500원이니 2+1아니면 안먹었을만큼 비싼 닭가슴살이었는데 새우맛은 soso한데 오징어먹물맛이 되게 맛있고 식감도 괜찮아서 인터넷으로 하림 닭가슴살을 찾아보게 되었었다. 닭고기몰이라는 곳에서 오징어먹물 닭가슴살을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다. 사는 김에 배송비도 채울 겸 다른 하림 닭가슴살과 같이 파는 베러앤베러, 닭터 닭가슴살도 있어 구경하다가 결국 원래 사려던 오징어먹물 닭가슴살 빼고 다른 맛들을 골고루 구매했다..ㅎ 다양한 맛을 맛보는 걸 좋아하다보니 어쩌다 그렇게 됐다.. 오징어 먹물은 2+1에서 2개나 먹어봤으니... 그래서 구매하게 된 여러 닭가슴살 중 이번에 리뷰해볼 건 <하림 냉장 닭가슴살 - 블랙페퍼, 갈릭, 훈제>
아, 하림 맛닭가슴살은 통으로된 닭가슴살은 아니고 닭가슴살과 오징어를 으깨어 뭉쳐놓은 형태였는데 새우나 오징어가 오동통해서 씹는 식감이 좋고, 간도 적당히 간간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닭고기몰에서는 1,850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구매(2025.1.20)
닭고기몰에서 개당 1,850원에 구매했다. 하림 닭가슴살 중에서 수비드는 2,150원으로 조금 더 비싸고 이건 그냥 냉장 닭가슴살로 300원 더 저렴했다.
📌성분
✔블랙페퍼 : 총 내용량 100g 115kcal, 단백질 24g, 포화지방 0.4g, 나트륨 410mg
✔갈릭 : 총 내용량 100g 120kcal, 단백질 23g, 포화지방 0.6g, 나트륨 400mg
✔훈제 : 총 내용량 100g 105kcal, 단백질 23g, 포화지방 0.4g, 나트륨 600mg
📌맛
✔블랙페퍼 : 후추맛 강해서 좋고 안짜고 맛있었다. 그러나 조금 퍽퍽하며, 크기가 너무 작았다(물론 중량이니까 상관없겠지만)
✔갈릭 : 블랙페퍼보다 나트륨 함량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너무 짜다고 느껴졌다. 겉은 약간 퍽퍽한데 안은 촉촉한 편이었다. 물론 다른 소스 닭가슴살만큼 촉촉한 건 아니다. 맛은, 나는 달달한 갈릭맛을 좋아해서 그런걸 기대했는데 달콤쪽은 아니었고 갈릭맛 자체도 그렇게 강하지 않게 느껴졌다.
✔훈제 : 아직 안먹어봤다. 먹는대로 업데이트 예정 - 음... 짜고 퍽퍽하고 훈제된 겉부분은 질겨서 맛이 없다.. 이거 사먹을거면 그냥 내가 냉동닭가슴살 사서 대충 조리해 먹는 게 저렴하기라도 하니 낫겠다 싶다.
📌총평
소스닭가슴살들만큼 촉촉한 것도 아니고, 간도 세서 굳이 다시 사먹을 것 같지는 않다. 페퍼맛 같은거 먹고 싶으면 그냥 닭가슴살 사서 후추 뿌려먹으면 된다는 생각. 물론 내가 하면 더 퍽퍽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이 제품이 소스 닭가슴살만큼 엄청 야들야들 촉촉한 것도 아니고, 내가 구현할 수 없거나 만들기 귀찮은 소스맛으로 먹는 것도 아닌지라 그냥 내가 더 저렴한 닭가슴살 사서 해먹지 굳이 이걸 사야할까 싶은 생각이 든다. 조금 퍽퍽하나 내가 만들어서 많이 퍽퍽하나 차이인데 더 비싼 돈을 들일만큼 메리트가 있지는 않은 것 같다.
간편함을 추구한다면 당연히 이걸 사는 게 맞지만.. 사실 간편함도, 하림도 역시 전자레인지 용기에 옮겨서 돌리라고 되어 있어서 초간편도 아닌지라..
아무튼 갈릭은 앞으로 사먹을 일 확실히 없을 것 같고, 페퍼맛은 괜찮았지만 그렇다고 또 사먹진 않을 것 같다는 결론.
아, 냉장인데 유통기한은 한 달 여 정도라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다.